고흥군, 농축산 직무 교육으로 보조관리 시스템 강화
투명하고 공정한 보조사업 추진으로 농업인 혜택 기대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2-01 13:33:55

▲고흥군은 지난 31일 고흥문화회관에서 ‘농축산분야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통합지침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지난 31일 고흥문화회관에서 농업정책과‧축산정책과‧농업기술센터 소관 읍면 업무 담당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농축산분야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통합지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4년도 농축산 정책 방향 및 사업지침 내용을 전달하고, 인사이동 및 신규 업무분장 등으로 업무 숙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담당자에게 사업 추진 절차와 사업 유의사항 등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농업인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 보조사업 현장 지도 점검에 철저를 기해 원활한 보조사업이 추진되도록 협조를 구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령화, 인구감소 등 새로운 농정환경에 우리 공직자들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군과 읍면의 긴밀한 협조와 업무역량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보조사업 추진과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은 올해 농정분야 145건, 축산분야 94건 등 총 239건의 보조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1~2월 사업 신청과 2~3월 사업 선정을 통해 농업인들이 각종 사업에 많은 혜택을 받도록 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