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예천 만들기에 집중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1-16 23:26:30

[예천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과 성장을 위해 일자리, 주거, 복지, 참여 총 4개 분야 10개 사업에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예천 만들기에 집중한다.

예천군,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지역 만들기 나서 (사진:예천군)
군은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인구청년정책팀’을 신설해 부서별로 분산되어있던 청년업무를 통합 추진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청년 일자리 분야에서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주거환경 구축,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의 ‘청년 일자리 사업’과 ‘창업 지원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창업주기별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 창업활동비를 패키지로 지원하는 ‘청년 창업 키움 ·돋움사업’을 새롭게 실시해 창업 단계별 성장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과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 월세 지원 사업’, ‘청년 전세 반환보증보험료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청년들의 자산 형성 지원을 위해 근로자 ‘사랑채움사업, 청년내일저축계좌’ 등의 사업도 이어갈 방침이다.

청년들의 활동 지원과 참여 확대를 위해 ‘청년센터 이음프로젝트’를 새롭게 추진하고, ‘청년센터 이음 프로젝트’는 청년센터를 거점 공간으로 활용하여 청년들의 고민인 일자리, 심리, 지역 소통 등의 문제를 해결한다.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취·창업 전문교육과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청년들의 심리안정을 위한 심층 심리상담, 마음돌봄 키트 지원 프로그램을 추가로 실시하고, 지역 내 청년들간의 소통 확대를 위해 토크콘서트 등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군의 지역발전과 미래 성장을 위해서는 청년들의 역할과 아이디어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청년들이 정착하고 성장하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청년들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체감할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