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인구정책 추진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체계적인 인구정책 추진으로 종합평가 2년 연속 수상 쾌거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2-18 12:16:50

▲영광군은 지난 14일 여수 라마다프라자에서 열린 전남도 인구정책 추진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영광군)
[영광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영광군은 지난 14일 여수 라마다프라자에서 열린 전남도 인구정책 추진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남도 주관으로 실시한 인구정책 종합평가로서 인구 문제 극복 노력도와 정책 개선 및 추진성과, 우수사례 등을 평가해 선정했으며, 영광군은 2022년 장려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뤄냈다.

특히 다양한 인구정책 중 ‘청년들이 함께 꿈꾸며 도전하는 청년마을 조성’과 ‘난임부부, 아이 원하면 끝까지 지지하는 영광’이 인구극복 문제를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로써 군은 올해 합계출산율 4년 연속 전국 1위 달성과 함께 인구정책 추진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수상하면서 아이 낳고 살기 좋은 행복한 지역임을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인구감소로 지방소멸까지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올 한해 인구정책 분야에서 이룬 성과는 군민들이 모두가 하나 되어 이루어낸 성과"라며 군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으며 “앞으로도 선제적으로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다양한 인구시책을 추진하여 군민의 삶의 품격을 높이고 도시경쟁력을 강화하여 온 세대가 살기 좋은 행복한 영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