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3년 고향사랑박람회' 홍보관 운영
답례품 전시, 오미자 음료 시음, 홍보물 배부, 현장 기부 이벤트 진행
김희열 | 기사입력 2023-11-15 02:07:57

[문경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에서 열린「2023년 고향사랑박람회」에 문경시가 운영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관이 향우 및 관람객들의 뜨거운 참여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대구 EXCO에서 열린 2023년 고향사랑박람회에서 홍보관 운영 (사진 문경시)
이번 박람회는 ‘내 고향을 향한 아름다운 기부’라는 주제로 TBC가 주최, 경상북도가 후원하여 경상북도를 포함한 15개 시군이 참여했고, 문경시는 홍보관을 설치해 답례품 전시, 오미자 음료 시음, 홍보물 배부, 현장 기부 이벤트 등을 통해 관람객의 고향사랑기부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9일 박람회 개막식 기부 릴레이에서는 올 1월에도 2,000만원을 기부하여 문경시에 대한 응원을 아끼지 않았던 재구 문경 향우회의 대구광역시 경찰청장 김수영, 한국판촉선물제조협회 회장 김진영, 태창건축사무소 대표 임병태 향우들이 7백만원을 기부한다고 밝혀 고향에 대한 사랑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향우들의 문경에 대한 사랑이 뜨겁고 단결심이 대단하다. 인구 소멸의 위기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시민들의 결의가 확고하고, 문경시의 변화되는 모습에 고향사랑으로 호응해 주시는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재구향우회 주대중 회장은 “고향을 생각하면 가슴 아련한 그리움이 있다. 기부를 하고 나면 가슴에 행복이 남는다”고 전해 현장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문경시는 이번 대구 EXCO 박람회 이외에도 고양시에서 개최된 ‘고향사랑박람회’를 비롯해 지역축제인 ‘찻사발 축제’,‘사과 축제’등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관을 꾸준히 운영하여 제도 및 지역답례품을 홍보했고, 올해가 마무리되는 시점인 만큼 연말 송년회, 향우회, 연말정산을 앞둔 일반인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제도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