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거북바위마을 '2023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 우수상 수상
김희열 | 기사입력 2023-10-17 04:15:18

[의성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상주시에서 개최된 '2023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 에서 의성군 대표마을로 참가한 사곡면 오상2리(거북바위마을)가 도지사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3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 (사진 의성군)
오상2리는 첫째날 마을 먹거리 한마당에 의성의 대표 특산물인 마늘을 활용한‘의성마늘떡갈비’를 준비해 심사단 및 관람객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둘째날 마을문화공연에 거북바위 소개와 함께 수준높은 트롯장구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마지막 날인 15일 마을신바람 가요제는 오상2리 주민들의 잔치였다. 타고난 실력으로 노래자랑 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거북바위와 함께 오상2리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 우수상 수상 (사진 의성군)
모든 경연에서 눈에 띄는 활약과 바쁜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3일동안 마을주민 60여명이 행사장을 찾아 박람회의 활기찬 분위기를 이끌어낸 공로를 인정받아 종합 1위인 도지사상(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모두가 한마음 열정으로 박람회를 준비하고 무대에서 마음껏 기량을 발휘해 박람회 1위를 차지한 오상2리 주민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라며 “이번 박람회는 의성군과 오상2리를 알릴 수 있는 조중한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군은 마을의 이야기를 발굴해 경쟁력 있는 자원으로 만들어가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