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앞두고 도민 제안 첫 시행
도의회 홈페이지 통해 신청 안내, 오는 20일까지 제안 접수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0-05 14:57:54

▲전남도의회 전경.(사진제공=전남도의회)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도의회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오는 20일까지 도민 제보와 제안을 받는다.

전남도의회는 전남도청, 전남교육청과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각종 시책 및 사업 전반의 문제점을 시정 개선하고 우수사례는 지속 발전시키기 위해 제376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처음으로 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위법․부당한 사항, 예산 낭비 사례, 그 밖에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도민의 의견을 직접 제안 받아 감사에 반영할 예정이다.

단,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으로 제출하는 경우 등은 제안 신청에서 제외된다.

도민 제안은 ‘도의회 홈페이지 → 도민참여 → 행정사무감사 도민 제안’ 안내에 따라 이메일, 팩스, 우편, 방문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제안자의 인적사항은 공개되지 않으나, 제안 내용은 감사 과정에서 공개되거나 활용될 수 있다.

서동욱 의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도민 제안을 통해 도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자 한다"며 “제안해주신 내용을 감사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