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지방소멸위기대응 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중간 보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한 방안 제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9-19 10:23:31

▲전남도의회 ‘지방소멸위기대응 정책연구회’는 지난 15일 도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전남도의회)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도의회 ‘지방소멸위기대응 정책연구회’는 지난 15일 도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재철 대표의원(더불어민주당, 보성1)을 비롯해 연구단체 회원, 전남연구원 및 전남도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과업 추진상황과 향후 연구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전남연구원 김대성 선임연구위원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방안(기금사업 중심으로)’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으로 ▲고향사랑기금사업 추진 방향 및 과제 제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사항 등을 발표했다.

김재철 대표의원은 “전남의 차별화된 고향사랑기금사업을 마련해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지역을 살리는 마중물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얼마 남지 않은 용역 완료까지 전남도와 긴밀한 협력 속에서 용역 내용을 보완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구단체 회원들은 “지자체별 고향사랑기부금 목표액 및 납부액 현황을 파악해 전남도 목표액의 상향 필요성을 검토하고, 기부금 접수처를 다양화해서 적극적인 홍보와 기부 접근성을 높여나가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지방소멸위기대응 정책연구회는 오늘 10월 중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