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충전식 예천사랑상품권 ‘예천사랑카드’ 출시
1인당 할인구매 한도 월 40만 원, 모바일 상품권과 통합 한도로 적용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9-07 01:20:42

[예천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현재 발행 중인 종이와 모바일 상품권에 이어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인 ‘예천사랑카드’를 출시한다.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인 '예천사랑카드' (사진 예천군)
군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해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존 종이, 모바일 상품권에 더해 카드형 상품권까지 발행 형태를 추가했다.

‘예천사랑카드’는 앱 충전식 체크카드이며, 스마트폰 앱 ‘지역상품권 chak’ 또는 관내 농협은행, 농·축협, 새마을금고, 신협 방문을 통해 발급할 수 있다.

카드충전 방법은 스마트폰 앱 ‘지역상품권 chak’ 내 구매하기 또는 스마트폰 앱 사용이 어려운 이용자는 관내 농협은행, 농·축협, 새마을금고, 신협을 방문해서 충전하면 된다.

농협은행, 농·축협, 새마을금고, 신협에서 발행 가능한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예천사랑카드 (사진 예천군)
1인당 할인구매 한도는 월 40만 원이며, 모바일 상품권과 통합 한도로 적용된다.

예를 들어 모바일 상품권에 40만 원을 충전하게 되면 카드로 40만 원 전액을 결제할 수도 있고, 카드로 20만 원을 사용하고 나머지는 모바일로 20만 원을 사용할 수도 있다.

전재익 새마을경제과장은 “이번 예천사랑카드 출시로 지역 내 상품권 유통이 더욱 활성화되어 소상공인 매출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추석 명절 가계경제 부담 완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