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여름철 피서객들의 안전한 해수욕장 이용을 위한 사전점검
7월 15일부터 8월 27일까지 44일간 지역 내 6개 해수욕장 동시 개장
전찬익 | 기사입력 2023-07-08 07:12:11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6일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지역 내 해수욕장을 방문해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포항지역 해수욕장 6개소(영일대·칠포·월포·화진·도구·구룡포)는 7월 15일부터 8월 27일까지 44일간 개장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처음 맞는 여름 휴가철로 많은 관광객들이 해수욕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날 김남일 부시장을 비롯한 포항시 관계자는 해수욕장 내 위험 요소, 편의시설 등에 대한 안전 점검을 철저히 진행했다.

또한 시는 경찰, 소방서와 협조해 해수욕장 개장 기간 안전관리 요원, 간호 대체인력 등 소방·경찰 인력을 바다시청에 배치하고, 수상 오토바이 등 안전 장비를 갖춰 물놀이 사고 예방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방침이다.

아울러 남·북구보건소는 해수욕장 개장 전부터 폐장 후까지 수질검사를 지속 실시해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야간시간대 해수욕장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행위를 단속하며, 해수욕장 시설물에 대한 상시 점검을 통해 정비·보수가 필요한 부분은 즉시 수리하도록 하고, 해수욕장 환경정비를 철저히 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인명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두고 해수욕장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용객분들은 구명조끼 착용, 물놀이 구역 외 수영금지 등 물놀이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해수욕장을 안전하게 이용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6일 화진 해수욕장을 방문해 개장 전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사진 포항시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