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구제역 차단방역 총력...백신 1,535농가에 무상으로 공급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19 12:26:36

▲사진 (예천군)구제역 차단방역 총력
[예천타임뉴스] 남재선 기자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10일 충북 청주시와 증평군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유입방지를 위해 우제류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긴급 백신 추가접종을 추진하는 등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긴급 백신접종은 오는 20일까지 관내 소·돼지·염소 사육농가 1,535호 90,256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백신은 전 농가에 무상으로 공급된다.

고령 및 50두 미만 소규모 농가는 예방접종요원을 통해 접종을 지원하고 50두 이상 대규모 농가는 자가접종하면 된다. 긴급 백신접종을 불이행할 경우 1,000만 원 이하 과태료 처분과 함께 살처분 보상금도 100% 감액 지급할 방침이다.
▲사진 (예천군)구제역 차단방역 총력

뿐만 아니라 축산차량 소독을 위한 거점소독시설을 24시간 운영하고 우제류 사육농가에 생석회와 소독약품을 추가로 공급하고 전화 예찰을 강화한다.

김경보 축산과장은 “구제역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백신접종 및 농장 내외부 소독, 사람·차량 통제가 가장 중요하므로 축산 농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철저한 방역관리로 구제역 차단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