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무의탁 노인 1:1 결연사업 추진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12 11:20:14

▲사진 (청송군, 무의탁 노인 결연사업 추진)
[청송타임뉴스] 남재선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군여성자원봉사회(회장 최민화)에서 5월부터 12월까지 ‘무의탁 노인 1:1 결연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자녀가 없거나 자녀와 가족관계가 단절된 무의탁 노인 24명을 대상으로 하며, 자원봉사자와의 1:1 결연을 통해 어버이날과 명절에 직접 만든 음식으로 상차림 제공,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위문품 전달, 말벗 등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평소에도 대상 어르신들이 우울감과 고독감을 느끼지 않도록 수시로 안부를 확인하는 등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최민화 회장은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자녀 역할을 할 수 있어 보람차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활동하는 자원봉사단체에 감사드리며, 군에서도 나눔 실천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