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2023년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29 13:46:40

▲사진 청송군청 전경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공시대상 11만6927필지에 대해 4월 28일자로 결정·공시하고, 내달 30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

군은 지난 1월부터 개별토지에 대한 토지특성 조사와 비교표준지를 선정해 지가산정, 감정평가사의 검증,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제출 등 행정절차를 거쳐 지난 18일 청송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의결을 마쳤다.

올해 공시되는 개별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평균 7.39% 하락했으며, 읍·면별로는 청송읍 7.25%, 주왕산면 7.19%, 부남면 7.59%, 현동면 7.51%, 현서면 7.72%, 안덕면 7.52%, 파천면 7.06%, 진보면 7.31% 하락했다.

개별공시지가는 청송군 종합민원과 또는 읍·면사무소,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청송군 홈페이지 및 한국부동산원 앱(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이의신청기간 내 군청 종합민원과, 읍·면사무소 및 인터넷(일사편리 부동산통합정보열람)으로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이 접수된 토지는 재조사 및 전문감정평가사의 재검증을 거쳐 청송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후 이의신청인에게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와 지방세 및 각종 부담금의 과세표준 결정 자료로 활용되는 등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항이므로 반드시 열람하고 이의가 있는 주민은 기한 내 이의신청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