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어린이날 행사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 곤충 퍼레이드, 페이스 페인팅 등 풍성~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25 13:27:36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예천곤충생태원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주도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어린이날 당일인 5일에는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어린이에게 무료 입장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행사로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 △곤충 퍼레이드 △페이스 페인팅 △나비 방사 이벤트 △마술 특별공연 등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를 준비해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는 행사 기간 중 예천곤충생태원을 방문하고 생태원 홍보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신청서와 함께 5월 19일까지 이메일(yecheon1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별도 평가단을 구성해 창의성, 유튜브 조회수 등 공정한 심사를 거쳐 6월 중 최우수 1편 100만 원, 우수 2편 각 70만 원, 장려 3편 각 50만 원, 노력 11편 각 10만 원 등 예천사랑상품권으로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곤충 퍼레이드는 ‘살아있는 곤충 세상 속으로! 어린이들의 신나는 모험’을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꿀벌 머리띠, 나비 날개 등 곤충 장신구를 무료 대여해주고 퍼레이드를 펼쳐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즉석 포토타임을 통해 기념사진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5월 4일부터 7일가지 예천읍 시가지에서 개최되는 ‘2023 예천활축제’와 연계해 활축제 입장객이 예천곤충생태원을 방문하면 1천 원을 할인해 준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기존 행사와는 다르게 특별한 이벤트로 어린이들에게 기억에 남을 신비로운 곤충 세상을 보여주겠다."며 “예천군의 희망이자 미래인 아이들이 예천곤충생태원에서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