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카페 청송군, 청정 산림을 지키자!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및 산불예방 캠페인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04 12:57:54

▲사진 (산소카페 청송군, 청정 산림을 지키자[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및 산불예방 캠페인 개최])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숲으로 잘 사는 산림 르네상스 시대의 개막을 선포한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제78회 식목일을 맞아 4월 4일~5일 양일간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와 산불방지 경각심 고취를 위한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토녹화 50주년이 되는 해로, 청송군은 군민이 자신의 나무를 가짐으로써 산림 르네상스 시대를 함께 선도하고, 또한 산불로부터 산림을 다 같이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행사와 캠페인을 마련했다.

식목일에 맞춰 개최된 이번 행사는 4일 오전 10시 청송읍 용전천변, 5일 오전 10시 30분 현동면 도평시장 일원에서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왕대추나무, 가시없는 음나무, 라일락 묘목 3,600본을 선착순 1인당 각 3본씩 무료로 나누어 주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최근 전국적으로 산불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건조한 기후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어 산불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함께하며 군민들에게 산림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나무를 직접 심고 가꾸는 소중함을 느끼길 바라며, 특히 현재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만큼 사전예방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