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니어클럽-도량2지구3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이웃 간 서로 돌보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가요~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3-29 17:50:0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의 노인사회활동지원기관인 구미시니어클럽(관장 이원재)과 주택관리공단 구미도량2지구 3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소장 장재정)는 3. 28.(화) 14:00 구미시니어클럽 3층 회의실에서 이웃 간 서로 돌보는「마을공동체 만들기」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은 노인일자리 사업 중 노인이 노인을 돌보는 노노(老老)케어를 확대한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마을 주민들의 잠재적 봉사재능을 발굴하고 활용해 핵가족과 고령화로 인한 노인 소외와 고립의 문제를 해결하고 이웃 간 호혜적인 봉사를 실천하기 위해 품앗이 봉사(*타임달러)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도량2지구 3단지 경로당에서는 구미시니어클럽과 함께 올해 1월부터 주 1회(화) 경로당에서 공동밥상나눔으로 정을 나누고 보살핌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도시락 배달 등의 공동체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금번 협약을 통해 아파트 차원에서 경로당을 거점으로 마을공동체 만들기를 지원·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권혁성 노인복지과장은 "구미시 노노케어 마을공동체 돌봄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자원봉사 활동과 참여로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돕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타임달러> 남녀노소,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제한 없이 누구든지 자신의 시간과 재능, 기술을 사용하여 타인을 도와줌으로써 벌 수 있는 지역화폐로 적립된 타임달러는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할 때 사용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증할 수 있다.

품앗이 봉사 문의 : 구미시니어클럽(☎458-7269)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