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풍수해보험으로 미리미리 대비하세요!
- 보험료 최대 92% 지원, 읍‧면행정복지센터 및 민간보험사에서 가입 -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20 12:57:35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군수 김학동)은 태풍, 호우, 지진, 강풍, 대설 등 예측할 수 없는 자연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에 나섰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보험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 일부를 국가와 지자체에서 보조함으로써 군민은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해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다.

주택, 농·임업용 온실(비닐하우스 포함)을 비롯해 소상공인 상가·공장이 가입 대상이며 보험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 중 70%~92%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한다.

보험 가입은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메리츠 화재 등 민간보험사 7곳에 개별적으로 문의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재해를 입은 이력이 있거나 재해취약지역에 거주 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대상자는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 방문 후 가입동의서를 제출하면 보험료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은 1년을 기본으로 연중 가입이 가능하나 보험 계약 전 발생한 자연재해와 보험 계약 중에 발생한 자연재해에 대해서는 보상되지 않는 만큼 자연 재난이 발생하기 전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유리하다.

황재극 안전재난과장은 “최근 이상기후로 자연재해가 잦아지고 있는 만큼 적은 보험료로 실질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가입하시고 미리 대비하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