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마을복지추진단 『완전 웃는 DAY』 – 어르신을 찾아 갑니다
- 85세 이상 홀몸 어르신 전 가정 방문으로 안부·안전 확인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15 17:33:23

▲사진 태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복지추진단>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태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복지추진단>은 통장협의회와 함께 3월 셋째 주[3.13.(월)~3.19.(일)]를 85세 이상 홀몸 어르신의 안부와 안전을 확인하는 주간으로 정하고 가정방문을 실시한다.

환절기에 예상치 못한 안전사고에 취약한 관내 85세 이상 홀몸 어르신 146분을 대상으로 약 40여 명의 봉사자들이 건강음료(두유)를 전달하면서 안부 및 안전을 확인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사회․경제적 고립으로‘고독사’의 위험에 상시 노출되어 있는 고령의 홀몸 어르신을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봉사자들이 말벗이 되어 잠시나마 외로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안부 확인 후 홀몸 어르신들의 생활실태를 모니터링하고 작성한 기초자료 등은 향후 태화동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다.

김태명 민간위원장은 “바쁘신 일정 가운데 ‘안심 태화동’을 만들기 위해 이웃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몸소 실천해 주시는 협의체와 추진단 그리고 통장협의회에 깊이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창균 태화동장은 “앞으로도 우리의 이웃이 소외되지 않고 태화동 안에서 좀더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태화동에 최적화된 인적안전망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담장 너머 웃음꽃 피는 태화동』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