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미생물 활용해 친환경·탄소중립 농업 앞장
- 유용미생물 배부 일정 변경으로 농가 이용 확대 및 편의증진 -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13 14:09:11

▲사진 친환경유용미생물배양실 전경
[영덕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영덕군은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독려하고 농업 분야 탄소중립 실현하기 위해 유용 미생물 사용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영덕군은 기존에 화·목요일 오후에 한해 유용 미생물을 배부했지만, 인력확보와 배양 일정을 조정해 지난 13일부터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확대·배부하고 있다.

또한, 관내 북부지역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분소에서도 추가 배부키로 했다.

영덕군은 이번 확대 배부와 함께 이용 농업인들에게 유용 미생물의 올바른 사용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농가의 이익증대는 물론 친환경 농업 저변 확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황대식 농업기술과장은 “앞으로 유용 미생물의 생산량을 더욱 늘리고 농업인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꾸준히 사업의 질과 효과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용 미생물은 작물의 생육 증진, 염류집적 장해 개선, 병해충 예방, 축사 소독 및 악취제거 등에 효과가 탁월해 화학농약의 사용을 줄이면서도 작물 생장을 촉진할 수 있다.

영덕군은 2013년부터 유산균, 고초균, 효모균, 광합성균 4종의 유용 미생물을 배양·생산하고 있으며, 1ℓ 단위로 포장해 공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영덕군 친환경유용미생물배양실(☎730-708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