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의회, 의정활동 역량 강화 위한 국외연수 실시
베트남 농업‧환경‧복지 시설 시찰 통한 진도군 적용방안 모색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3-10 11:36:04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진도군의회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베트남에서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국외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현지의 농업, 환경, 복지 시설을 방문하고, 진도군 발전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기간 중에는, 친환경 수경재배를 통해 소득증대를 이루고 있는 뚜이로안 농장과, 베트남의 사회적 문제인 쓰레기를 해결하기 위한 폐기물 이송 집하장 및 고아‧장애아동의 자립을 도우며 양육하고 있는 희망마을(고아원) 등을 견학 및 체험했다.

진도군의회는 이번 연수 결과를 의정활동에 반영해 친환경 수경재배 도입, 진도군의 폐기물 처리방식 개선, 복지시설 자립 지원 등 진도군 정책 수립에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장영우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농‧어업뿐 아니라 관광‧환경도시로 나아가야 할 진도군의 장기적 발전을 위한 새로운 안목을 키우고,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살기 좋은 진도를 위해,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찰지인 희망마을에는 청각장애아 20여명을 포함한 113명의 원생들이 자립을 위한 일상생활훈련과 학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진도군의회는 이곳에 500달러를 후원해 국외에서도 소외된 이웃에 따뜻한 온정을 전달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