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동, 송하사랑 클린스마일 운동 본격 추진 나라사랑-day 선포식 열어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24 10:17:30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송하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재성)와 송하사랑 클린스마일 운동 추진위원회(회장 김재국)는 23일 노하본동 마을에서 제104회 3·1절을 맞아 나라사랑-day 선포식을 가졌다.

이에 앞서, 송하사랑 클린스마일 운동 추진위원회는 지난 17일 송하동행정복지센터에서 나라사랑-day 본격 추진을 위한 단체업무 협약식을 열고, 자발적으로 이번 선포식 행사를 준비했다.

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애국심 고취를 위한 이날 행사에는 송하동 관내 기관·단체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주민들은 나라사랑 태극기 마을 현판식을 개최하고, 태극기, 태극기 떡, 태극기 배지 배부와 함께 환경정비 활동을 하며 화합을 도모했다.

송하사랑 클린스마일 운동 추진위원회는 민선8기 역점시책인 클린시티 스마일 안동 만들기에 동참하고, 함께 행복한 송하동 DNA를 만들고자 지난해 10월 출범한 관내 11개 민간단체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송하동은 지난해에 이어 송하사랑 클린스마일 운동 추진위원회와 함께 깨끗하고 친절하며, 나눔이 있는 송하동을 만들기 위해 ▶공감과 배려의 스마일-day(서로 마주보고 인사하기) ▶오늘은 송하동 클린-day(단체별 환경정비 운동) ▶나눔과 울림이 있는 나눔-day(어려운 이웃 생필품 나눔) ▶칭찬과 사랑이 가득한 감사-day(봉사자 격려 및 자랑스러운 송하인상 시상)와 올해 새롭게 시작되는 ▶나라사랑-day(태극기마을 조성 및 전세대 태극기 달기)를 범동민 운동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김효훈 주민자치회장은“마을 입구에 조성된 태극기를 보며 조국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주민자치회에서 태극기와 무궁화를 바탕으로 한 벽화사업을 통해 태극기 마을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재국 송하사랑 클린스마일 운동 추진위원장은 “마을 전체가 태극기 게양에 앞장서고 송하동 전체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재성 송하동장은 “행정기관이 아닌 민간단체가 앞장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시작하게 되어 뜻깊고, 앞으로 국경일을 나라사랑-day로 운영하고 군부대가 소재한 동 특성을 살려 나라사랑 안보교육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