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생산유통통합조직 실무협의회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20 12:23:02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생산유통통합조직 실무협의회를 지난 16일 의성군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조공법인)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조공법인 대표, 8개 농협 출자출하조직 담당자 및 전문가 등이 참석하여 금년도 변화하는 정부 농산물 유통정책 내용을 공유하고 대응전략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년도 정부의 산지유통정책은 다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한 산지유통조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폭 개편되었으며, 군은 이러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활발한 관계기관 협의,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한편 군은 조공법인 출범 원년인 2021년 원예농산물 244억원을 취급하는 등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했고, 출범 2년차인 2022년에는 전년 대비 43% 증가한 349억원을 취급했을 뿐만 아니라 조합공동사업법인 종합경영평가 전국 2위를 수상하는 등 전문 유통조직으로서의 역량 강화에 매진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시시각각 시장상황이 급변하는 만큼 농산물 유통정책의 핵심 방향은 안정적 판로 확보와 수취가격 제고"라며 “앞으로도 전문유통조직을 중심으로 산지유통 경쟁력 강화에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