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천동 자율방범대, 안동대 총학생회 주도 국토대청결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13 10:08:53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송천동 자율방범대와 안동대 총학생회가 지난 9일, 송천동 골목 일대를 휩쓸며 국토 대청결에 두 팔을 걷어붙였다.

이날 국토대청결 행사에 앞서 용상동(동장 안재홍)에서는 평소 현장 민원 해결차 출장 시 눈여겨봐 둔 쓰레기 투기 문제를 마을에서 자발적으로 해결할 것을 제안했다. 이에 송천동 자율방범대에서 주도하고 안동대 총학생회에서 협조해 국토대청결 환경 정화 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환경 정화 활동은 특히 송천동 상권 주 이용자인 안동대학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는 데 의의가 크다. 또한, 송천동 자율방범대 소속 지역 상인들과 그 가족, 통장, 공무원까지 총 50여 명이 힘을 모아, 골목 구석구석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클린하우스 주변도 깨끗하게 청소했다. 특히, 약 50명에 이르는 인원이 방범복 및 단체복을 착용하고 정화 활동을 펼쳐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홍보하는 캠페인 효과도 컸다.

안재홍 용상동장은 “송천동 자율방범대와 안동대 총학생회에서 주인 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국토대청결 활동을 전개해준 데에 고마움을 표시하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송천동에서 정기적으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쳐 상가 이용객 및 동네 주민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울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