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주인인『태화형 주민자치』실현 2023년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 제2기 태화동 주민자치회 본격적인 출범을 알리는 뜻깊은 시간 -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10 15:33:33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 태화동 주민자치회(회장 조달흠)는 2월 9일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2023년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주민자치 위원들과 노인회, 통장협의회, 체육회, 새마을회 등 관내 단체 대표와 임원 그리고 도·시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이·취임식을 축하했다.

결산보고, 회칙개정 등 정기총회 후 개최된 이·취임식은 태화동 풍물패의 사물놀이 식전 축하공연으로 시작됐다. 본행사로는 개회, 국민의례, 공로패 전달, 이임사, 취임사, 축사, 위원(임원)소개, 기념 촬영, 폐회 등이 이어지며 제2기 태화동 주민자치회의 본격적인 출범을 알렸다.

조달흠 취임 회장은 지난 2년 동안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의제 발굴과 공모사업 등 주민자치 발전에 기여한 임원진들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날 이임하는 박종주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그동안 함께해준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임기를 잘 마무리하고 떠나게 되어 기쁘다."면서 새로 취임하는 조달흠 회장은“오랜 행정과 의정활동 경험과 탁월한 리더십 그리고 열정으로 태화동 주민자치회를 누구보다 잘 이끌어 줄 것이다."라고 하면서 앞으로 2기 주민자치회가 태화동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달흠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2년 동안 주민자치회와 마을 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애써주신 박종주 전임 회장님과 위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회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밝혔다.

이어“지역 현안 문제해결을 위해 주민·위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다양한 의제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또한 위원들의 자치역량 강화를 통해 태화동을 다시 디자인 하겠다."면서 주민이 주인인 진정한「태화형 주민자치」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태화동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12월 위원 공개모집 후 선정위원회를 통해 총 25명의 위원이 선정되었다. 구성 분과로는 주민자치분과, 문화 체육분과, 녹색 환경분과, 지역발전분과 등 4개 분과로 구성되었다.

김창균 태화동장은 “새로운 태화동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축하하며 주민들이 함께 마을의 문제와 필요한 사항을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실행하는 주민대표기구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