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양봉산업 경쟁력 강화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09 10:25:31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양봉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기후변화 및 꿀벌 실종피해로 인한 양봉·한봉농가 손실을 보전하기 위해 이달부터 양봉분야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청송군의 양봉분야 지원사업은 관내 등록된 양봉농가를 대상으로 시행되며, 말벌퇴치장비, 양봉·한봉 기자재 지원사업, 벌통 지원사업, 토종벌 종보전사업, 채밀기 지원사업 등 13종에 달한다.

특히 군은 사과수정벌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사육중인 양봉을 과수재배농가 수정벌로 임대하여 과수농가에 1천여 군의 사과수정벌을 지원할 계획이며, 각 사업별 세부사항은 2월 중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양봉분야의 다양한 지원사업이 양봉농가의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또한 사과수정벌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 농산물을 생산하는 등 과수농가와의 상생에도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