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출신 젊은 CEO, 기업의 혁신을 배우다
백진성 커피베이 대표이사 굿모닝 수요특강 초청 강연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2-08 19:34:3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월 8일(수) 7시 30분 구미 출신, 40대 젊은 CEO 백진성 커피베이 대표이사를 초청하여 ‘2023 프랜차이즈와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로 제29회 굿모닝 수요특강을 열었다.

이날 특강은 커피베이 창업스토리, 프랜차이즈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백 대표는 특강에서 단순히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갖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좋아하는 것을 찾고 즐기면 어떤 분야에서든 성공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평소 백 대표는 기업경영뿐만 아니라 사회공헌과 나눔을 실천하고 재경향우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이날 구미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구미 현일고 출신인 백진성 대표는 PC방 아르바이트를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에 입문해 2009년 커피베이를 론칭했다. 자본금 1천만 원으로 시작한 커피베이를 상생의 경영철학 아래, 현재 전국 600여 개의 가맹점과 연매출 300억 원대의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백진성 대표처럼 지역에서 우수한 청년창업가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인재육성과 창업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으며, “행정혁신과 미래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굿모닝 수요특강’을 지속적으로 열어, 행정환경의 급변화에 적극 대응하도록 직원역량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굿모닝 수요특강’은 민선8기 출범과 함께 2022년 7월 시작한 직원 교육으로 매주 1회, 업무 시작 전 공부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여 직원의 업무 전문성 확보, 창의·혁신 마인드 제고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