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울림이 있는 송하 나눔으로 하나되는 송하동 나눔 Day 추진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08 12:30:34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재성, 박창근)는 2월 6일 송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송하동 나눔 Day』 행사를 진행하였다.

송하동 나눔 Day 행사는 매월 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발굴한 지역 복지자원의 효율적인 관리와 배분을 위해 취약계층에 직접 방문 전달하는 복지 서비스이다.

이날은 꼬끼요찜닭(대표 김준년)에서 찜닭 밀키트 10팩, 일직식당(대표 이정건) 간고등어 5손, 추대감남원추어탕(대표 정병탁)에서는 추어탕 20그릇을 후원받아 협의체 위원, 마을복지계획추진단원, 송하동 맞춤형 복지팀이 취약계층 25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다.

또한, 나눔 Day에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돌봄 밑반찬 지원 서비스』와 마을복지계획추진단 특화사업『말벗 봉사단』을 같은 날 20가구를 방문하여, 생활 실태 및 욕구를 조사하고 필요 서비스를 연계하는 활동도 동시에 진행하였다.

박창근 민간위원장은“송하동 나눔Day에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지역사회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나눔으로 하나되는 송하동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송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나눔 Day 외에도 새 학기를 맞아 입학하는 학생들을 위한 책가방 지원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실행하여 복지 사각지대로 어려움을 느끼는 주민이 없도록 발굴과 예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