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 첫 승진인사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2-02 00:19:42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곡성군의회(의장 윤영규)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 자체적으로 첫 번째 승진임용을 시행했다.

지난해 1월 13일, 32년만의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 첫 승진임용이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곡성군의회는 지난달 30일 군의회 인사위원회에서 승진 인사를 의결했고, 31일 의장실에서 모든 의원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승진 임용장을 수여했다.

또한, 곡성군의회는 곡성군 조직개편 시행에 맞춰 의정팀과 의사팀으로 분리해 의회의 정책지원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사무기구를 조정했다.

윤영규 의장은 “의회 인사권 독립 후 첫 자체 승진인사를 단행하게 돼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높아진 독립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의회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군민을 위한 열린 의회를 만드는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