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8282민원처리 기동반, 주민불편 만능해결사‘칭찬일색’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01 17:07:01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월 9일 ‘8282민원처리 기동반’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8282민원처리를 운영한 결과, 주민불편 만능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2개 반으로 구성된 기동반은 지난 22일 동안(1. 10. ~ 1. 31.) 청송군 전역의 255가정, 559건의 생활민원을 처리하는 실적을 올렸다. 단기간에 이렇게 많은 민원을 처리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휴일, 설 연휴에도 쉬지 않고 군민을 위해 기동반을 운영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특히 군은 민원의 70%이상이 고령층이며 어르신들의 경우 아주 사소한 불편사항이 생활의 큰 제약이 될 수 있어, 많은 가정의 민원처리를 위해 기동반 운영을 최대한 가동하려고 노력했다. 그 결과 작년 10월부터 사전 접수된 민원의 80%가 처리되었으며, 이후에도 신속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직접 서비스를 받은 한 가정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갑자기 전등에 불이 들어오지 않았는데 전화 한 통에 집으로 달려와 해결해주고, 무엇이 문제인지 사용방법을 알려주는 등 너무 친절하고 고마웠다."며 칭찬일색이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8282민원처리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보다 많은 가정의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다 보면, 찾아가는 적극행정의 모범사례로 꼽히며 청송을 대표하는 서비스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8282민원처리는 전기(전등, 스위치 등), 수도(수도꼭지, 싱크대 수전 등), 기타(문 손잡이 등)분야 등 가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을 처리해주는 서비스로, 청송군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빈집, 상가 등 제외 / 콜센터 ☎ 054-870-8282)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