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동산유치원, 송하동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수익금기부
-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막바지 겨울 추위를 녹인다 -
남재선 njs386@naver.com | 기사입력 2023-02-01 16:00:4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동산유치원(원장 김전하)은 유치원 원생들과 학부모들이 함께하는 붕어빵 나눔행사에서 마련한 수익금 전액을 1월 31일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재성, 박창근)에 전달했다.
동산유치원은 지난 2023년 1월 19일 원생들이 고사리손으로 앙증맞게 붕어빵을 만들어 학부모들에게 판매하는 붕어빵 나눔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유치원 선생님들도 나눔에 적극 동참하여 70여만 원의 모금액을 마련했다.
발생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기로 결정하여 이날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달식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유치원생들이 모금한 금액은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함께 모아 행복금고에 기탁되어 송하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김전하 동산유치원 원장은“아이들이 배려심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배우고 나눔 행사를 통해 학부모님과 소통하고 함께 나눔을 경험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학부모님들도 나눔 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박창근 민간위원장은 “동산유치원 원생들의 나눔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단순한 시장 놀이의 개념을 넘어 기부까지 이어져 감사드리고 원생들이 직접 마련한 수익금은 송하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