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금성면 대리1리 경로당 준공식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27 13:11:43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6일 금성면 대리1리 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해 군도의원, 노인회 회원,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인사말씀, △커팅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금성면 대리1리 경로당 건립은 금성면 주민과 노인회 회원들의 숙원사업으로, 총사업비 3억 2천여만 원을 투입해 올해 7월 착공하여 11월에 준공했다.


경로당은 연면적 약 88㎡(26평) 규모로 할아버지할머니방, 부엌 겸 거실, 화장실로 구성돼 있다. 거실과 할아버지할머니방 2곳은 폴딩도어 설치를 통해 많은 인원이 함께 참여하는 여가활동이나 주민회의 시 개방하여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새로 지은 쾌적한 경로당에서 다양한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즐기고, 이웃과 마을의 대소사를 의논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