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몸은 멀리 있어도 마음만은 예천에…고향사랑기부제‘훈풍’
- 출향인들의 넘치는 애향심 타고 고향사랑기부제 순항 -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25 12:53:30

▲사진 고향사랑기부제-김형동 의원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일부터 ‘고향사랑기부제’를 시행 중인 가운데 예천 발전을 응원하는 출향인들의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어 화제다.

▲㈜오리엔탈정공 박세철 대표 500만 원 ▲㈜제이스텍 정재송 대표 500만 원 ▲광장산업(주) 변병식 대표가 500만 원 ▲김형동 국회의원 100만 원 등 통 큰 기부를 했다.

이어 박기도(영주시 거주), 비앤피엔지니어링(주) 변고남 대표, (주)모던자원 김현 대표 등 많은 출향인들이 남다른 애향심으로 기부금을 전달해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섰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뒤 출향인들이 얼마나 예천군을 사랑하고 아끼고 계시는지 감사할 따름"이라며 “고향을 웃게 하고 지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이 거주하는 주소지 외 다른 지역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제공받고 지자체는 이를 사회 취약계층과 지역주민 복리를 위해 사용하는 제도이며 예천군은 직영 인터넷 쇼핑몰 예천장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삼강나루캠핑장 할인권, 예천사랑상품권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