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총력’
- 설 명절 맞이 종합 안정대책 추진 -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18 10:45:53

▲사진 청송군청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설 명절을 맞아 군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맞이 종합안정 대책을 추진한다.

설 종합 안정대책은 △안전‧교통, △방역‧의료, △경제활성화 △생활안정 4대 대책 11개 중점과제로 대책을 마련해 연휴기간 행정 공백을 줄이고 재난·재해 예방과 주민 불편 해소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설은 고물가·고금리의 어려운 경제 상황이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송몰(청송군쇼핑몰)에서 지역 농·특산물 설맞이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였고, 청송사랑화폐 10% 할인판매도 계속하고 있다.

아울러 보건의료원 응급실 24시간 운영,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등으로 연휴기간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고, 감염취약시설 점검, 선별진료소 운영 등으로 코로나19 대응에도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설 연휴기간인 오는 1월 21일부터 1월 24일까지 10개반 130여명의 인력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분야별 상황관리를 철저히 해 각종 비상사태에 신속하게 대처할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고물가·고금리로 인해 경제가 많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군민들께서 설 연휴기간 만큼은 안전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