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이산면, 설맞이 ‘정(情)담은 명절꾸러미’ 나눔 행사
이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새마을부녀회 따뜻한 손길 모아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17 12:24:28

[영주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영주시 이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남기욱, 전하돈)와 새마을부녀회(회장 함정자)는 16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정(情)담은 명절꾸러미’ 나눔 활동을 펼치며, 2023년 새해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협의체 위원과 부녀회 회원 30여 명이 참석해 관내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세대가 즐거운 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떡국떡 60봉지와 사골곰탕, 만두, 김, 한과 등을 담은 명절꾸러미 30세트(120만 원 상당)를 직접 포장하고 각 가정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특히 이번 ‘정(情)담은 명절꾸러미’는 부녀회의 미역판매, 폐자원 모으기 등의 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금과 협의체의 나누미인 후원자들이 정성껏 후원해주신 후원금으로 마련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꾸러미를 전달받은 이산면 김○○(98세) 독거어르신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찾아주어 감사하고, 덕분에 따뜻한 설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전하돈 위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설 명절을 맞이하는 이웃들에게 꾸러미가 작지만 든든한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며 “소외되는 사람 없이 모두가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