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신규 계약업무 담당자 대상 계약입문 과정 운영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1-06 16:05:31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교육청이 지난 5일 올해 1월 1일자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 신규 계약업무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계약 입문과정을 운영했다.

현재 교육지원청의 경우 계약업무 가중에 따른 기피현상으로 담당자가 자주 교체돼 계약업무를 담당하지 채 6개월이 안된 직원이 전체 직원의 45%, 1년 미만이 75%를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도교육청은 계약업무 경험이 부족한 직원들이 업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을 대상으로 올해 10회 이상 교육할 계획이다.

이번 신규 전입 직원들을 위한 계약 입문과정을 비롯, 앞으로는 통학차량 임차용역 계약, 다수공급자계약 2단계 경쟁, 그린스마트 스쿨 사업 추진을 위한 공사 계약 교육 등 일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도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수요자 중심 현장맞춤형 계약 업무 지원 계획’수립하고 사례 중심 계약교육(32회), 컨설팅 실시, 계약정보 제공을 위한 계약팁톡 개설 운영(17회), 계약교육 콘텐츠 ‘고수의 참견’제작 배포(6편)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행보를 해왔다.

법규나 이론 중심 교육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사례 위주, 수준별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9.87점(10점 만점)의 높은 만족도 점수를 받는 등 현장의 반응 또한 뜨겁다.

오준헌 전남도교육청 재정과장은 “계약업무는 업무 난이도가 높고 업무량 또한 많아 기피하는 업무 중에 하나다. 앞으로 재정과에서는 계약업무 담당자의 고충과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