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신평면 중율2리, 터널 트리로 밤하늘을 밝혀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23 12:36:45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 신평면 중율2리(이장 김지형)는 지난 17일부터 매일밤 마을 일원의 하우스 터널의 은하수 트리와 마을 회관을 잇는 다리에 LED 점등을 통해 아름답고 화려한 조명으로 시선을 끌고있다.

행복마을자치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광산천 둑길 약 800미터 구간에 터널형 파이프 구조물을 설치하고 다양한 종류의 조롱박을 심어 볼거리를 제공하였고, 마을 자체 아이디어로 은하수 트리를 설치하여 어두운 밤하늘을 밝히고 있다.

중율2리는 의성군 관내에서도 오지마을로 손꼽히고, 현재는 50가구에 70명이 거주하는 65세이상이 70%인 고령화 마을이다. 지난 3년간 마을자치사업을 추진하며 어려움도 많았지만, 마을 이장님의 리더십과 주민의 공동과제 활동에 자발적 참여로 마을자치사업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하였다.

김지형 이장은 “행복마을자치사업은 주민 주도로 결과가 창출되는 사업이다. 마을 주민의 참여가 핵심이며, 주민자치에 대한 인식개선이 필요하다. 마을자치사업을 전국적으로 활성화하는데 롤모델이 되고 싶다."라고 전했다.

정주상 면장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밤낮으로 노력하는 마을 이장님과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노력하고자 하는 마을은 행정에서 적극적으로 협조 및 지원을 약속하겠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