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의 새로운 변화를 위한 행정혁신 프로그램“청송어람”정책개발 보고회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21 17:42:09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1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행정혁신을 책임질 “청송어람" 참가자 40명이 정책개발 보고회를 갖고 정책제안 결과물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청송어람 프로그램은 세대 간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소통창구의 역할을 통해 유연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운영되었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매월 1차례 이상 행정 역량강화 교육, 정책개발 워크숍을 실시하였으며, 조별로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제안 과제를 설정 후 선진기관 벤치마킹을 통해 구체화한 결과물을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관광‧농정 등 관련 업무 부서장이 배석한 가운데 평가 및 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평가결과를 통해 우수 정책 제안팀을 선정하고 종무식 때 시상하여 조직 내 제안활동을 활성화하고 하향식 소통구조가 아닌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통해 새로운 정책제안 아이디어가 생산되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을 변화시키는 힘은 공직자의 마음가짐에 달려 있다."며, “청송어람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도 참가자들이 군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업무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수평적인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