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경북도 주관 을지연습 평가서“우수기관”선정
전찬익 | 기사입력 2022-12-20 16:27:11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가 경북도 주관 2022년도 을지연습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8월에 실시된 을지연습에 대해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기관장 주재 토의, 전시 직제편성훈련, 전시 종합상황실 운영, 도상연습 결과 등 국가 위기 대응 연습 실적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시는 지난 연습에서 군부대, 경찰, 소방, 유관기관·단체 등 약 2000여 명이 참여해 참여도를 높였고 충무계획에 의한 도상연습과 지역 중요 거점시설의 방호를 위한 실제훈련 등을 실시했다.

특히, 실제훈련에서는 기관장 주재토의 결과를 바탕으로 훈련을 계획했고 이에 대해 실효성 여부를 검증하고 보완하려 노력했다.

또 온라인과 오프라인 홍보를 동시에 진행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 실시를 바탕으로 시민 안보의식을 고취한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주낙영 시장은 “문화재가 다수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에 맞게 연습을 구상해 공무원을 비롯한 군·경찰·소방 등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참여와 시민들이 협조가 만들어 낸 결과다" 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 확보를 최우선 목표로 여기는 안전도시 경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시청 전경사진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