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제263회 제2차 정례회 3차 본회의 폐회
김이환 | 기사입력 2022-12-16 14:21:2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12월 16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최종 의결하면서 2022년도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5분자유발언에서 신용하 의원은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대각선 횡단보도, LED 바닥 신호등 확대 도입을 집행기관에 제안하였고 이지연 의원은 급변하는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환경직 공무원 증원의 필요성에 대해 강력히 제언하였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강승수)에서는 심사보고를 통해 당초예산보다 1,960억원 증액 편성된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검토하여 수정가결하였다고 밝혔다.

올해 구미시의회는 2번의 정례회와 7번의 임시회를 통해 각종 조례안 등 총 216건의 안건을 처리하였고 윤리특별위원회 상설화, 정책지원관 채용, 윤리심사자문위원회 구성 등 내실을 다진 후 민생안정, 경제회복의 초점에 두고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을 거쳐 행정사무감사 및 2023년도 예산안을 원만하게 처리하였다.

특히 지방선거 후 7월 출범한 제9대 구미시의회는 젊은 의회, 현장에서 뛰는 의회를 표방하며 활발한 의정활동과 다양한 의안발의 등을 통해 열심히 일하는 의회 모습을 보여 구미시민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은 “올 한해 구미시의회에 아낌없는 격려와 사랑을 보내주신 구미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23년 계묘년에는 더욱 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현장에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