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세포배양 배지 생산 기지 구축 탄력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01 16:07:00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1월 30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2022년 제3차 의성군 바이오산업 육성심의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의성 세포배양산업 선도기업 지원용 클린룸 구축사업개념설계를 기반으로 실시설계 수행업체인 ㈜종합건축사사무소 예건사 유성훈 소장의 실시설계용역 착수 보고에 이어 위원들의 심의·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종합건축사사무소 예건사는 1968년 설립 이래 우리나라 굴지의 제약업체를 포함한 다수의 GMP 공장 설계를 담당한 대표적인 건축사로 이번 사업의 실시설계를 추진하고 있다.

의성군은 의성읍 철파리 일원 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내 대지면적 약 3,119㎡에 지상 2층(연면적 1,604㎡) 규모로 세포배양 배지 연구개발 및 산업화용 클린룸을 구축할 예정으로 지난 8월 개념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3월까지 실시설계가 완료되면 2023년 말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이번 클린룸 구축사업은 세포배양 배지 국산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바이오산업에 대한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와 기업지원을 통해 군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차질없이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