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의성군지회, 2022년 노인지도자연수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1-25 11:26:14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4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사)대한노인회의성군지회 주관 경로당 회장 및 총무 1,0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 지도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대한노인회의성군지회(지회장 신원호)가 주관한 이 날의 교육은 노인 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정보교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면분회 재임기간 중 노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헌신하다 물러나신 ▲양춘길 前.구천면분회장 ▲권광세 前.옥산면분회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이어진 특강에는 의성군지회장의 노인지도자 역할과 자세, 의성군 담당자의 2023년 노인복지 관련 업무안내, 지역 병원장의 심신건강교실 강의를 실시하여 이날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초고령화 사회에서 노인지도자인 마을경로당 회장님과 총무님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노인지도자분들과 함께 지역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