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주도 읍[邑]승격 추진을 위한 호명면 읍[邑]승격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1-23 08:53:51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호명면 읍(邑)승격추진위원회(위원장 김종복)는 22일 오후 4시 늘품복지센터 1층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읍 승격 추진에 첫발을 내딛는 자리를 기념하기 위해 떡케이크 커팅식도 했다.

호명면은 올해 7월 읍 승격 기준인 인구 2만명을 넘어선 뒤 읍 승격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기 시작했으며 11월 현재 2만500명으로 지속적인 인구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추진위원회는 읍 승격을 열망하는 주민들의 뜻을 모아 주민주도로 추진하기 위해 호명면 관내 기관장, 단체장, 지역주민 등 총 20명을 위원을 구성했으며 연내 8,400여 세대를 대상으로 주민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읍 승격 추진을 위한 대대적인 서명운동, 캠페인 등을 거쳐 실태조사서를 작성 후 예천군에 읍 승격 신청을 건의할 예정이다.

김종복 추진위원장은 “향후 호명면은 예천군에서 가장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지역주민들의 자긍심 고취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주도로 읍 승격 달성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