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새마을회 , 탄소중립·자원순환으로 환경을 살려요!
폐자원! 재활용품이 될까? 쓰레기가 될까?
김이환 | 기사입력 2022-11-15 21:09:15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새마을회(회장 임영식)는 11월 14일 직지천 고수부지에서 ‘새마을환경살리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오세길 김천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새마을지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새마을환경살리기 행사는 그간 개최해오던 자원재활용품 수집 및 알뜰장터 운영에 더하여, 특히 올해는, 각종 환경체험부스 운영, 소하천 살리기 활동 등 환경을 살리고 자연보호에 관심을 가지기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하여 환경살리기 행사의 의미를 강조하고 볼거리를 풍성하게 했다.

오늘 행사를 위해 각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들은 수개월동안 고철, 파지, 폐비닐을 모아왔으며, 알뜰장터 운영을 위해 중고판매가 가능한 물건을 수집했다. 또한, 부녀회원들은 아이스팩 재활용 방향제 만들기, 재생 비누 만들기 등 아이디어를 모아 환경도 살리고 실생활에 유용한 아이템을 만들었다.

임영식 새마을회장은 “재활용자원 모으기는 환경오염을 막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21세기형 새마을운동 "이라며, “앞으로도 새마을운동의 영역을 확대해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를 보전하고 기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환경을 살리기 위한 활동들은 미래세대와 환경에 진 빚을 갚는 좋은 기회"라며,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작은 노력들도 충분히 의미가 있으니, 이러한 노력들이 끊임없이 지속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