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로열 웨이”기념 공원 무료 개방 운영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1-02 10:00:04

▲사진 영국 왕실 대이어 방문한“로열 웨이"기념 공원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로열웨이 경관도로화사업을 통해 서안동IC 인근에 로열웨이 복합쉼터 조성사업 을 조성하고, 무료로 개방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월 서거한 故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1999년에 방문하고, 20년이 지난 2019년에 앤드루 왕자가 대를 이어 걸었던 하회마을-농산물도매시장-봉정사로 이어지는 발자취를 따라 “로열 웨이(왕가의 길)"로 명명하고 홍보해왔다.

이 공원에는 영국 국화인 장미 1,672주를 포함한 관목류 2,833주와 함께 소나무 등 189주가 심겨져 있다. 총 면적 8,579㎡의 부지 내에 쉼터 총 6동(정자1, 퍼걸러 5), 주자창 44면이 조성되어 있다.

안동시는 기념공원 완공을 시작으로 하회마을에서 봉정사로 이어지는 로열웨이 구간 내 도로변을 따라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주요 관광자원별로 로열웨이를 의미하고 상징하는 콘텐츠를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