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동 어르신 “우리도 인스타 핵인싸다!”
-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의 어르신을 위한 ‘트렌디’한 교육 시행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0-29 16:06:46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의 배꽃향기팀(팀장 배은향)이 지난 27일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 교육 두 번째 수업을 시행했다.

배꽃향기팀은 어르신들도 시대의 트렌드를 배우고 젊은 세대와의 공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난달 첫 번째 수업을 진행하고, 주민들의 뜨거운 열의에 힘입어 이달 27일 두 번째 수업을 태화동 소재 ‘학수네 책방’에서 열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시간 ‘SNS 사용하기-인스타그램 편’에서 배운 것을 복습하고 검색하기, 게시글 올리기, 댓글 달기 등을 배웠다. 교육 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고 스마트TV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어르신들이 더욱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방법을 사용했다.

곽명희 학수네 책방 대표는 “어르신들도 ‘온고지신(溫故知新)’의 마음으로 옛것을 알고 새로운 것을 익히기 위해 도전하고 배워야 한다"라며, “겨울에도 흐르는 강물처럼 멈춰 있지 않고 흘러가는 태화동이 될 수 있도록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에서는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트렌디’한 교육은 앞으로 한 차례 더 진행해 어르신들이 다양한 체험을 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