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청소년氣살리기 프로젝트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 -안동고등학교펀-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0-23 11:12:50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지난 10월 21일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행사를 안동고등학교(교장 김길호)에서 개최했다.

2022년「도전 골든벨을 울려라!」는 청소년들의 도전 정신과 진취적인 기상을 이끌어내고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안동시가 주최하고, 공모 선정된 청소년단체 안동YMCA가 주관하며, 지역 내 3개교를 대상으로 펼쳐진다.

이번「도전 골든벨을 울려라!」는 안동고등학교 1·2학년 258명의 학생들의 열띤 호응 속에 상식 문제와 ○×퀴즈 등 각 학교 선생님들이 엄선해 출제한 다양한 분야의 문제를 두고 선의의 대결이 펼쳐졌다. 또한, 패자부활전도 진행돼 재미를 더했다.

행사 중에 교사와 학생이 함께 어울리며 사제 간의 정을 돈독히 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경안여자고등학교 동아리 댄스팀, 초청 가수, 학생동아리 장기자랑 등 축하공연이 펼쳐져 뜨거운 환호성이 터져 나오기도 했다.

한편, 2022년「도전 골든벨을 울려라!」는 21일 안동고등학교 편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11월 22일 경안여자중학교, 11월 25일 경안고등학교에서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도전 정신을 함양하고, 지식과 상식의 지평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습의 연장이 아닌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