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동 주민자치회, 지역발전 방안 워크숍 개최
⌜마을신문 발간 및 아나바다 발전방안 등 다양한 의견수렴⌟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0-21 19:29:04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송하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창근)는 회원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회원 상호 간 단합과 지역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지난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간 여수에서 워크숍을 가졌다.

여수 고소 1004벽화마을과 송하동 벽화를 비교·분석하고, 관광객이 많이 찾아오는 여수 낭만포차의 관광전략, 시외버스터미널과 KTX안동역사가 있는 송하동 발전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를 통해, 마을신문 발간 및 아나바다 장터 발전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박창근 송하동 주민자치회장은 “동민이 직접 원고를 작성하고, 직접 찍은 사진으로 송하동 마을신문인 솔티-life를 제작해 주민 자긍심을 높이는 한편, 우리 지역에 필요한 사업들이 무엇인지 의견을 수렴해 주민자치 역량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재성 송하동장은 “주민 스스로 할 일이 많은 동네를 만들고 지역 현안과 관련된 내용을 주민자치회에서 집중 논의해 주민자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송하동 주민자치회는 사랑을 나누고, 행복을 만들고, 희망을 드리며 변화하는 송하동을 슬로건으로 매월 한 차례씩 월례회를 통해 주민복리 증진과 관련된 사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