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천풍서초등학교, 제2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안전 인재상 수상
- 18개 시·도별 최우수상 수상 학급 중 경북대표로 참가해 공동 3위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0-19 12:20:53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소방서는 풍천풍서초등학교가 제22회 전국 불조심 어린이마당에서 ‘안전 인재상’을 수상한 소식을 전했다.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자라나는 우리 어린이가 화재·자연재난, 생활안전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에서 주최하고 교육부 및 11개 손해보험사에서 후원하여 개최되고 있는 행사이다.

참가는 각 학교의 학급별(4학년 ~ 5학년) 참가를 원칙으로 1차 시·도별 지역에서 최우수 1학급을 선발하고 2차 시·도별 최우수 학급으로 선발된 18개 학급이 출전하여 평가가 이뤄진다.

평가는 화재·재연재난, 생활안전 등에 대한 기초 지식의 문제풀이로 4지선다형 22문항과 주관식 3문항으로 이뤄져 있으며, 지난 9월 28일 시·도별 18개 학급에서 동시에 평가가 진행됐다.

심학수 안동소방서장은 “경북에서만 63개 학급 1,475명의 어린이가 참가했다"며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높은 경쟁률을 뚫고 뜻깊은 성과를 이뤄 경북을 빛낸 풍천풍서초등학교 어린이들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