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통공예상품공모전에서, 안동포작품 다수 수상 쾌거
- 안동포 우수성 및 상품 가능성, 국내외 널리 알릴 기회 가져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0-16 18:01:00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에서 후원하고 사)대한민국기능전승자회에서 주관하는“2022년 제8회 전통공예상품공모전"에 사단법인 국가무형문화재 안동포짜기마을보존회 교육생들이 특선과 입선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8월 전통공예상품공모전에서 안동포짜기마을보존회 교육생들은“안동포"를 주제로 전통공예상품을 출품했고, 9월에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인사동 한국미술관에서 10월 12일 개최됐다. 특선에 박금화 교육생, 입선에 박순자, 남귀숙, 우영희, 조경숙 교육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한 작품들은 10월 12일(수) ~ 18일(화) 인사동 한국미술관 2층 B관에서 전시된다.

이번 공모전 당선자는 홍보자료(도록) 제작 및 국내·외 상품전시 참여기회, 상품제작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을 가지게 된다. 우수한 안동포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평소 보존회는 안동포의 우수성과 전승·보존을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올해에 “안동포 기록영상 촬영", 안동포를 주제로 한 “안동포 전국사진촬영 대회"를 후원했고, “2022년 안동포 공개행사"를 10월 17일부터 5일간 개최할 예정이다.

안동포짜기마을보존회 임방호회장은 “평소 우리교육생들이 안동포짜기 기술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노력한 결과가 이번 전통공예상품 공모전을 통해 결실을 맺어 기쁘고,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노력해주신 교육생들에게 감사드리며, 안동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