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복개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9-23 16:05:05

▲사진 ‘안기복개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도심하천인 안기천을 복원해 도시 내 친수공간을 조성하는 ‘안기복개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주민설명회를 9월 26일(월) 11:00 서구동행정복지센터, 9월 27일(화) 15:00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양일간 개최한다.

‘안기복개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급격한 도시화로 복개되어 도로로 이용중인 안기천의 사라진 물길을 복원하여 주민들에게 친수공간을 제공하고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이다.

시는 총 445억 원을 투입해 영가교교차로에서 천리소하천까지 615m 구간에 생태탐방로, 수변쉼터, 생태관찰 체험시설, 보도교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주민들이 편히 접근하여 쉴 수 있는 도심 속 친수공간이 조성될 전망이다.

시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사업에 최대한 반영하고 생태하천복원심의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2023년 상반기에 공사에 착수해 2025년 12월에 공사완료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