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중학교, 풍성한 한가위 나눔의 행복
나누리 봉사단 태화동 경로당 어르신과 함께 송편 만들기 실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9-05 15:52:23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중학교는 지난 9월 3일(토) 09시부터 12시까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누리봉사단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학교주변 감나무골경로당을 찾아가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 만들기를 하였다. 대부분 학생들이 처음 만들어 보는 송편이여서 모양도 특이하고 어설프지만 정성껏 만드는 모습을 보며 어르신들이 좋아해주셨다. ‘송편을 예쁘게 만들면 예쁜 부인을 얻는다’는 할머니 말씀에 학생들은 서로 예쁘게 만들려고 하고 그 모습을 보는 어르신들 얼굴에도 웃음이 가득했던 하루였다.

특히 태화동마을복지단과 함께 만든 송편을 독거노인 50여 가정에 직접 배달하여 전달하며 고맙다는 말을 들어 학생들에게도 행복한 주말이 되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부족한 솜씨지만 직접 송편을 만들어 할아버지, 할머니 댁에 전달하며 좋아하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는 소감을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